한교검‘무료교육’, 큐넷 및 구직사이트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한교검‘무료교육’, 큐넷 및 구직사이트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큐넷, 사람인, 워크넷 등 취업 사이트 관심자들을 위한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자격증 외 50여종의 취업역량강화 자격 과정들을 실직자 및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및 취업 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등 국비지원 과정 없이도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취업난에 고통 받고 있는 모든 취준생들의 경제적 학습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남겼다. 이어 무료로 샘플강의와 수강후기를 보고 좀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있다고 덧붙였다.

해당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기에 구직 활동 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작성 가능하다. 무료로 지원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약 5주간 온라인 형태로 진행된다. 언제 어디서든 PC또는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바쁜 직장인, 경단녀, 워킹맘, 육아맘에게도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구직사이트 큐넷의 경우 한국 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 기술자격 포털로 시험일정 및 원서접수, 자격정보, 자격취득자정보 등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스펙업은 힘든 게 현실이다. 그렇기에 다양한 폭을 경험할 수 있도록 50여종의 취업역량 자격증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 한교검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상담심리학,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3과정을 약 5주간 수강해야 하며, 60점 이상 점수를 받아야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인간 내면에 있는 갈등과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 기술도 배울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취득 후 심리상담사로써 심리 검사를 바탕으로 심리적 증상 극복을 돕고, 개인 신상의 문제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내담자의 자기인식을 높여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전문적인 일을 하게 된다. 상담사의 일종으로 심리학에 기반 해 경험적, 과학적으로 증명된 방법으로 개인 정신 건강을 증진시키며, 개인 상담 외 가정, 학교, 청소년 상담까지도 진행할 수 있어 직업 활동의 폭이 넓은 편이다.

수강대상으로는 사회복지학 및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재학생 등 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모든 일반인이 대상이며, 자격증 취득 후 교육 관련 교사 및 상담 교사, 각 교육 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및 노인회관, 사회복지관 등에서 활약할 수 있다.

이 밖에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등록번호2018-005325),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자격증을 1급과 2급, 단일 자격증 과정으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다.

한교검은 별도로 산업안전보건교육, 퇴직연금교육,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의무교육 위탁도 맡아서 하고 있다.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이라면 이를 참고할 시 도움이 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