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교육 사전접수 시작, 일반계 고교 2학년 신청 가능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교육 사전접수 시작, 일반계 고교 2학년 신청 가능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0.3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정비 교육 희망하는 일반계 고등학교 신청
사진 =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자기주도학습’이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진지도 어느덧 10여 년이 되어간다.

자기주도학습은 그 효과가 하나둘씩 입증되면서 사교육을 과신하던 학부모들의 인식을 조금씩 변화시킨 말이기도 하다. 스스로 학습 ㆍ 사고하는 습관은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해나가는 과정 속에서 학생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항공정비사, 조종사, 객실승무원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능동적인 진로설정을 할 수 있도록 조력해온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에서는 현재 항공정비 기술교육을 받을 고등학교 직업위탁교육생 사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직업훈련기관에서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고교위탁교육 제도는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에 해당되어 교육비와 교재비, 실습비가 전액 국비로 지원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아니라 대상자에 따라 매달 훈련 장려금이 함께 지급되어 특정 분야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전문기술직으로 분류되는 항공정비의 특수성에 따라 체계적인 실무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한항전은 고교위탁교육 외에도 2 ㆍ 4년제 학위 취득이 가능한 항공정비과정과 타학교 전공생, 일반인 수강이 가능한 항공정비아카데미를 함께 운영하며 합리적인 선택형 맞춤 진로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한항전 관계자는 “고교위탁교육은 일반계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성별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며 현재 본교에서는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위탁과정을 이수한 학생이 고등학교 졸업 후 본교에 진학할 경우에는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말했다.

2021학년도 한항전 항공정비 고교위탁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원서접수는 한항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