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 (무료교육) 직장 내 성추행 트라우마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한교검 (무료교육) 직장 내 성추행 트라우마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18 소비자만족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는 직장 내 성추행 및 갑질로 인해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자격증을 온라인을 통해 무료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혜택의 취지는 수강료 및 발급료에 부담을 느끼는 고졸, 대졸자, 취업 준비생, 경단녀들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재직자 및 경력 단절자들을 위한 방과후지도과정, 아동전문지도과정을 별도로 분류해 자격과정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혜택지원을 받기 위해선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무료수강’만 작성하면 된다.

한교검 혜택은 아이사랑쿠폰, 내일 배움 카드, 청년취업일자리,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지원 없이도 신청 가능하다. 최근 경제 침체로 인해 실업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하는 상황이 계속되면서 업무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게끔 온라인으로 제공 하고 있다.

제목에서 언급한 직장 내 성추행으로 인해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를 겪고 불편감이 한 달 이상 지속되고 사회적, 직업적 또는 다른 일상 영역에서도 고통이나 손상을 초래할 때 트라우마를 의심해봐야 한다.

이러한 증상이 오래 유지되는 경우 두통은 물론 심박과 호흡수 증가, 위장관계 이상 등 신체적 불편감으로 극단적인 생각까지도 할 수 있으므로 심리상담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심리상담사는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 청소년, 고령자들의 복잡하고 힘든 정신 상태, 마음 상태를 치유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이다. 사회가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심리적인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이를 해결하고 도와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교검 심리상담사 자격 과정은 누구든 원하는 시기에 필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교육 장학 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약 5주간 진행된다. 상담심리학,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3과정으로 분류되며, 인간 내면에 있는 갈등과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 기술을 제공하는 전문 인력 양성과정이다.

센터 및 복지기관 종사자, 사회복지학 및 아동학 관련학과 재학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이 밖에 심리이론에 관심있는 일반인들도 무료교육 프로그램으로 인해 도전하고 있는 추세다. 취득 후 종교기관, 노인회관, 교정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개인 상담센터 개업에도 도움이 된다.

이 밖에 지원하고 있는 무료 강의로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 가족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4690),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빅데이터전문가(등록번호2018-005550)등이 있다.

별도로 고용노동부에 등록된 원격훈련기관으로써 pc, 모바일로 법정의무교육인 퇴직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및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수강할 수 있게끔 제공되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