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면접수당 3차 신청 시작...11월 30일까지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3차 신청 시작...11월 30일까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3차 신청접수가 2일부터 시작된다.

청년면접수당은 청년층의 적극적인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면접에 참여하는 경기도내 청년에게 최대 21만 원(면접 1회당 3만5000원, 최대 6회)의 면접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내 거주 중인 만 18~39세, 취업 면접에 응시한 경기도 청년이다.

경기도는 지난 9월 2차 신청 접수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 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청년들의 상황을 고려해 기존 신청 조건이었던 근로 기준 시간(주 30시간)을 없앴다. 또, 채용공고문 제출 절차를 생략하는 등 완화된 지원 조건을 마련했다.

단, 완화된 기준은 올해에만 한시적으로 적용되며, 타 지원금 중복수급자(실업급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2일 오전 9시부터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플랫폼 ‘잡아바’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이후 면접확인서 또는 면접확인서 대체 서약서, 중복수급 여부 등의 서류심사 과정을 거쳐 신청일 기준 60일 이내에 지역화폐로 수당을 지급한다.

청년면접수당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년면접수당 전용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면접수당이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해당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