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2020 하반기 신입 채용...11월 6일 접수 시작
한국환경공단, 2020 하반기 신입 채용...11월 6일 접수 시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채용] 홍승표 기자 = 한국환경공단이 오는 6일부터 2020년도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채용인원은 총 112명이며, 일반직(60명), 공무직(38명), 수도통합운영센터(14명)로 구분해 채용이 실시된다.

직군별로 세부 모집직군 및 인원을 살펴보면 일반직은 6급과 8급으로 나눠 채용을 진행한다. 일반직 6급 채용인원은 사무직 7명, 기술직 49명이며, 8급은 사무직 2명, 기술직 2명을 채용한다. 일반직 8급은 고졸자를 대상으로 채용이 진행되며 전문학사 이상 또는 대학에 재학하고 있을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공무직 채용인원은 사무기술원 22명, 장애인 사무기술원 10명, 공사관리원 6명이며, 수도통합운영센터는 토목 일반직 6급 3명, 수도 운영직 8급 11명이다. 

수도통합운영센터 직군 채용은 지역제한(영월군, 평창군, 태백시)로 진행되기 때문에 3년 이상 해당지역에 거주했을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다. 나머지 직군은 전국권으로 진행되며, 직렬분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공단 채용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지원자들의 출신학교, 성별, 생년월일 등 채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편견 유발요인에 대한 기재를 금지한다.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보다 공정하게 채용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단, 일반직의 기술직 6급 가운데 대기환경분석, 수질환경분석의 경우 환경측정분석사 분야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자-신체검사의 순으로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6일 오후 3시부터 16일 오후 3시까지며, 지원을 원할 경우 한국환경공단 채용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확인한 뒤 절차에 맞춰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이후 오는 25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발표날 채용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합격자는 오는 27일까지 각 직렬별로 요구하는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직렬 구분 및 요구 자격, 자세한 일정 및 조건 등 본 채용과 관련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한국환경공단 채용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