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우수기업 시상식...브로컬리컴퍼니 대상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우수기업 시상식...브로컬리컴퍼니 대상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05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서 대상을 수상한 브로컬리컴퍼니 관계자들 (사진제공/함께일하는재단)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서 대상을 수상한 브로컬리컴퍼니의 관계자들 (사진제공/함께일하는재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MG새마을금고는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진행한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우수기업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수상 기업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2기 참가 기업 20팀을 대상으로 지난 2019년 11월부터 2020년 8월까지 성과에 대해 내·외부 전문가가 함께 평가회를 진행해 선정했다.

대상은 로컬브랜드를 활용해 비건 화장품을 제작한 브로컬리컴퍼니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경력단절여성들이 함께하는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 베러댄와플협동조합이 받았다. 또, 느린학습자들을 위한 컨텐츠를 제작하는 사단법인 피치마켓과 발달장애인 예술가 에이전시 주식회사 디스에이블드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사회적경제조직의 활동을 항상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MG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성장지원금을 지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본 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조직 25개를 발굴해,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총 13억 원의 성장지원금과 다양한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현재는 3기 참가기업 모집을 진행해 함께 성장할 사회적경제조직을 심사 중이며 오는 11월 중 최종 선정 기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