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인강만으로 수학 점수 40점 이상 오른 비결
수학인강만으로 수학 점수 40점 이상 오른 비결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연* 학생
▲박연* 학생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코로나19 재확산의 여파 속에서도 2학기 중간고사 시험은 정상적으로 치러졌다. 내신시험 대비를 철저히 해서 만족할 만한 성적을 얻은 학생도, 저조한 성적을 받아 낙심한 학생도 있을 것이다. 결과에 낙심하기보다는 앞으로 다가오는 기말고사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고민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1학기 기말고사 수학 시험에서 저조한 성적을 받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이번 2학기 중간고사에서 자신만의 공부법으로 수학 점수가 무려 40점 이상 오른 학생이 있어 화제다.

최근 수학 인강을 통해 올라온 B모 고등학교 박연* 학생의 후기가 대표적이다.

박연* 학생은 1학기 기말고사 수학 시험을 치른 후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수학 인강을 찾아보던 중 유튜브에서 차길영 강사의 ‘3초 풀이법’ 영상을 보게 됐다고 한다.

박연* 학생은 “‘3초 풀이법’을 보고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다”며 “차길영 선생님의 빠르고 쉬운 풀이법에 놀랐다”고 기억을 회상했다. 더욱더 놀라운 건 그 풀이법이 이해됐기 때문이라는 것.

그전까지 박연* 학생에게 있어서 수학은 복잡하고 어려운 과목이었는데 ‘3초 풀이법’을 보고 난 후에는 ‘나도 열심히 하면 수학을 잘할 수 있다.’라는 희망이 생기기 시작했다고 한다.

수학의 개념이 부족했던 박연* 학생에게 가장 도움이 됐던 강좌는 다름 아닌 개념 완성 강좌인 ‘마으겔로쉬’였다. 수학의 기초인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줘서 머릿속에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었으며 문제를 풀 때 큰 도움이 됐다. 강의를 반복해서 듣고 기본문제와 유제, 연습문제를 푸는 것을 반복했다.

그리고 내신 시험 기간 2주 전부터는 내신대비 강좌 ‘프로듀스’로 준비했다. 박연* 학생은 “시험에 빈출되는 기출 문항과 고난도, 서술형 문항까지 수록되어 있어 시험 대비를 실전처럼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충분했다”고 전했다.

대망의 2학기 중간고사 시험 날, 박연* 학생은 수학 시험지를 받은 순간 입가에 미소가 번졌던 순간을 잊지 못한다고 한다.

과거에는 문제를 전부 찍을 정도로 문제 푸는 속도가 너무 느렸다고 한다. 그런 박연* 학생이 수학 시험지의 문제를 끝까지 다 풀었다는 것은 그야말로 엄청난 성장이었다.

그 결과 1학기 기말고사 수학 점수에 비해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점수가 40점 이상 대폭 오르는 놀라운 성적 향상의 결과를 이뤄냈다.

박연* 학생은 “차길영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수학 문제를 어떻게 접근하고,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고1·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2학기 기말고사 수학 성적 향상을 위한 수학 빈출 문제집 ‘프로듀스’를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프로듀스 문제집은 전국에 있는 200여 개의 고등학교 내신 시험 문항들을 분석하여 빈출 문항들만 엄선하였으며 서술형은 물론 고난도 문항도 추가하여 상위권 학생들까지 내신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고1·고2 프로듀스 문제집의 해설 강좌는 차길영 강사가 전 문항 해설 강의하며 필요한 학생들은 차길영 선생님의 해설 강의를 유료로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다. 프로듀스 강좌는 차길영 선생님의 문제풀이 비법이 담겨 있는 내신 대비 족집게 특강으로 내신점수 20점 상승을 보장한다.

차길영 강사는 “시험 전에 빈출 문제집 ‘프로듀스’를 반드시 풀어본다면 기말고사에서 반드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게 될 것이다”며 “세븐에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프로듀스 문제집을 잘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