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일상 회복 기지개… 부산시, 현장과 소통 나선다

5.6. 16:30, 경제부시장 주재 소상공인·자영업자 협·단체 대표와 소통 간담회 개최 코로나19의 기나긴 터널을 극복한 소상공인 격려하고, 새로운 일상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 목소리 적극 청취… 물가상승 등으로 인한 대책 마련도 고심

2022-05-09     구웅 기자

[잡포스트] 구웅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가 6일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업종단체 대표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18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지난 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민생경제의 최전선에서 경영 위기의 순간을 버티고 고통을 인내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소상공인연합회, 외식업, 휴게음식업, 전국가맹점주협의회, 제과업, 목욕업, 숙박업 등 업종별 대표들과 소관부서장들이 함께 참석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해제되었지만 최근 연이은 물가상승이 원자잿값 상승 등으로 이어지면서 생활 밀접업종 중심인 소상공인들에게는 또 다른 부담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에 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자체적으로 지원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중앙정부에도 적극적으로 건의하는 등 대책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동백전·동백통 등 공공플랫폼과 연계한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산업화 전략으로 지역을 이끌 로컬브랜드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열악한 환경에서도 지역경제의 뿌리가 되어주시는 소상공인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