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개방형 직위 감사관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7월 5~8일 (4일) 8월 중 최종 합격자 선발 9월 1일 임용 예정

2022-06-28     조일상 기자

[잡포스트] 조일상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월1일 임용 예정인 개방형 직위 감사관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

시교육청은 28일, 개방형 직위 감사관은 지방부이사관 또는 일반임기제(3급 상당)로 임용 예정으로, 특히 반부패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감사‧진정‧비위‧청원사항의 조사 및 처리 등 각종 감사와 청렴에 관한 업무를 총괄한다고 전했다.

사진_광주시교육청

응시자격은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자로서 5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판사‧검사‧변호사 또는 공인회계사로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5~8일 4일 동안이다.

응시원서는 시교육청 총무과 인사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중 예정되어 있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으로 2차 면접시험을 통해 직무수행 자질(필수요건, 경력요건, 능력요건)을 검증한 후 오는 8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개방형 직위 감사관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누리집 ‘알림마당-시험공고’ 및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누리집 ‘채용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