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쥬랜드, 중부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동물매개심리치료’ 분야 발전을 위한 ‘첫 시동’

2022-10-03     임택 기자
쥬쥬랜드와

[잡포스트] 임택 기자 = 쥬쥬랜드가 중부대학교 창의캠퍼스(고양시 소재) 지난 9월 23일 대회의실에서 중부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쥬쥬랜드 소순희 대표와 중부대학교 대외협력처 하성용 처장,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신현정 부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 참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 공동 연구 및 추진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력 및 정보 교류 등을 담고 있다.

쥬쥬랜드는 지난 2002년 문화관광부에 국내 유일의 민간 동물 박물관으로 등록된 국내 최대 파충류 특화 동물원으로 출발했다. 실내․외 동물원인 쥬쥬동물원과 2020년 8월 개관한 고양로봇박물관, 로봇․드론공연장, 반나절 캠핑이 가능한 잔디공원을 보유하고 있다.

중부대학교는 국제캠퍼스(충남 금산)와 창의캠퍼스(경기 고양)에 각각 21개, 총 42학과를 운영 중인 종합대학교다. 양 기관은 ‘동물매개심리치료’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동물매개심리치료학은 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을 통해 환자의 심리치료 및 재활치료를 하여 현대인들의 심리적 고립감을 비롯한 스트레스를 낮추는 보완대체의학적 학문이다.

중부대학교 대외협력처 하성용 처장은 “양 기관이 발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쥬쥬랜드 소순희 대표는 “쥬쥬랜드는 동물원과 박물관을 비롯하여 중부대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드넓은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며 “좋은 정보를 같이 나누며 상생 발전해 가자”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