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스러운 고3/N수생 대학 입시, 입시컨설팅 중요… 타임교육의 체계적인 전략으로 접근해야

2020-09-16     최혜진 기자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코로나 19로 대면 수업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인 만큼, 고등학교 3학년/N수생들의 부담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2021년 수능은 여러 변수가 발생할 확률이 높은만큼 정시와 수시를 철저히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는 단순히 '공부만 잘한다'고 해서 대학에 합격하는 것은 아니다. 대학교, 각 학과마다 수시 점수를 책정하는 기준이 다르므로 자신에게 어느 전형이 유리한지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타임교육은 '피기 맘 수시합격예측 서비스'를 통해 전국 2천여 개 고등학교의 대입 결과를 철저하게 분석, 비교, 검증해 정확성을 확인하는 수시 분석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학생부 비교과 항목을 철저히 분석하며 학생 개인에게 유리한 전형을 철저하게 분석해주고 있다.

관심 대학/ 학과를 선택한 후 비교과, 교과 등을 상세히 입력하면 된다. 피기 맘 수시 예측 서비스는 내신성적과 학생부를 철저하게 분석해 각 대학별 지원 전략 및 소신, 안전, 상향 등의 등급도 제공하고 있다.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으며 6년간 3만여 건 이상 축적한 데이터를 토대로 수시합격을 예측하는 길잡이라는 평이다.

타임교육 관계자는 "낮은 점수로 좋은 대학에 합격하기는 쉽지 않다. 단 비교과/교과 항목에 따라 점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점수가 낮은지 높은 지는 학생 개인이 판단하기는 힘들다"며 "간혹 이 부분을 판단하느라 불필요한 것에 신경 쓰는 수험생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점점 어려워지는 대학 합격의 문, 입시를 전략적으로 돌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며 "합격을 위한 길잡이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