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한국위원회-서울시립교향악단 협약 체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서울시립교향악단 협약 체결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4.04.0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어린이 건강한 성장과 행복 위해 양 기관 협력사업 펼쳐 가기로
공연 수익금 전 세계 소외 어린이 후원
△ 협약식에 함께한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오른쪽부터)과 얍 판 츠베덴 서울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 손은경 서울시립교향악단 대표이사 (사진제공=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손은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와 어린이 구호 전문기관 유니세프가 만나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지원하기로 뜻을 같이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오는 5월 4일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리는 <2024 서울시향과 유니세프가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콘서트>의 공연 수익금 일부를 전쟁과 재해, 빈곤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서울시립교향악단 손은경 대표이사와 음악감독 얍 판 츠베덴은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한 뜻깊은 일에 서울시립교향악단이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어린이의 행복한 성장에 조금이라도 더 기여할 수 있도록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협약식에 참석해 주신 음악감독님, 대표이사님, 그리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선한 영향력이 지구촌 구석구석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도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화답했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