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1위·뮬 2위·스포티파이 3위…4월 1주차 랭키파이 음악 관련 사이트 트렌드지수 순위
멜론 1위·뮬 2위·스포티파이 3위…4월 1주차 랭키파이 음악 관련 사이트 트렌드지수 순위
  • 김지환
  • 승인 2024.04.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지환 기자 = 랭키파이 4월 1주차 음악 관련 사이트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멜론이 25,225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음악 관련 사이트 트렌드 지수 순위는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합산하여 산출한 지표이다.

뮬은 6,500포인트로 전주보다 66포인트 하락해 2위를 차지했고,

스포티파이는 3,242포인트로 전주보다 76포인트 상승해 3위를 차지했다.

4위부터 10위까지는 위드뮤, 사운드웨이브, 벅스, 에버라인, 애플뮤직, 피카소, 힙합엘이가 순위에 올랐으며,

11위부터 20위까지는 각각 사운드클라우드, 메이크스타, 케이타운포유, Flo, 힙합플레이야, 뮤직코리아, 이스케이프, 디어마이뮤즈, XXL, 소리바다가 올랐다.

순위 키워드 3월 4주차 3월 3주차 증감 비율
1 멜론 25,225 25,161 64 0.3%
2 6,500 6,566 -66 -1.0%
3 스포티파이 3,242 3,166 76 2.4%
4 위드뮤 2,058 2,082 -24 -1.2%
5 사운드웨이브 1,987 1,504 483 32.1%
6 벅스 1,829 1,837 -8 -0.4%
7 에버라인 1,681 1,327 354 26.7%
8 애플뮤직 1,654 1,909 -255 -13.4%
9 피카소 1,291 1,421 -130 -9.1%
10 힙합엘이 1,247 1,161 86 7.4%

[출처: 랭키파이 음악 관련 사이트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를 분석한 결과, 1위 멜론은 남성 39%, 여성 61%, 2위 뮬은 남성 76%, 여성 24%, 3위 스포티파이는 남성 43%, 여성 57%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남성 여성
1 멜론 25,225 39% 61%
2 6,500 76% 24%
3 스포티파이 3,242 43% 57%
4 위드뮤 2,058 17% 83%
5 사운드웨이브 1,987 13% 87%
6 벅스 1,829 42% 58%
7 에버라인 1,681 18% 82%
8 애플뮤직 1,654 31% 69%
9 피카소 1,291 32% 68%
10 힙합엘이 1,247 90% 10%

[출처: 랭키파이 음악 관련 사이트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멜론이 10대 14%, 20대 32%, 30대 24%, 40대 17%, 50대 12%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1 멜론 25,225 14% 32% 24% 17% 12%
2 6,500 9% 31% 22% 22% 18%
3 스포티파이 3,242 34% 31% 16% 13% 6%
4 위드뮤 2,058 40% 25% 15% 18% 3%
5 사운드웨이브 1,987 35% 26% 14% 21% 4%
6 벅스 1,829 6% 32% 27% 20% 16%
7 에버라인 1,681 27% 34% 18% 14% 9%
8 애플뮤직 1,654 27% 35% 20% 14% 5%
9 피카소 1,291 15% 26% 25% 21% 13%
10 힙합엘이 1,247 20% 51% 20% 5% 4%

[출처: 랭키파이 음악 관련 사이트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트렌드 지수 1위부터 3위까지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멜론 차트, 멜론 이용권 해지, 멜론 이용권, 멜론 100원, 멜론 가격, 뮬 슬리퍼, 뮬 운동화, 뮬 구두, 뮬 힐, 뮬 악기장터, 스포티파이 가격, 스포티파이 무료, 스포티파이 해지, 스포티파이 결제, 스포티파이 환불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