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이동 상담 실시
공주시,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이동 상담 실시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4.04.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하다 -
학교밖청소년 취업 특강 사진
학교밖청소년 취업 특강 사진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역 청소년의 새로운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 상담’을 통해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주시가 주최하고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과 공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3일 공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열린다.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중위소득에 따라 생계까지 지원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와 색채 심리상담을 통해 자신의 내면과 외면을 살펴보고 기질과 성향에 맞는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학교 밖 청소년으로, 오는 17일까지 공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신청받는다. 약 2시간에 걸쳐 자신의 생체 정보를 진단하는 오라컴 진단과 색채 심리 상담을 실시한다.

올해로 3년째 지원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 취약계층인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그동안 관련 기관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와 추가 요청을 받아 왔다.

프로그램을 통해 내면의 기질을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신체 색채를 관리하여 자존감을 높이고 나아가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참여자의 신체 색채를 진단해 보고 긍정적인 이미지 관리에 도움을 줬다면 올해는 내면의 색채까지 진단하여 나의 기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최병조 경제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 결정과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뿐만 아니라 취업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계층에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