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임실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4.04.1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임실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임실군이 소비자 물가가 급등하고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서민 경제생활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물가 안정에 이바지하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23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경기 불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청결한 위생 및 고품질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업소 중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군이 지정‧관리하는 업소다.

모집 대상은 관내 사업장을 둔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서민 생활에 밀접한 개인서비스업소이다.

단, 지역의 평균 가격을 초과하거나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지방세를 3회 이상 및 100만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인근 상권 평균 미만의 가격, 위생 및 청결 등의 심사 기준을 고려해 평가 후 5월 중 신규 지정할 계획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 표찰 부착, 가게 운영에 필요한 위생 물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군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서류는 임실군청 경제교통과 지역경제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 민 군수는“물가 상승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앞으로도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