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전북의 미래, 사회조사 참여로부터
더 나은 전북의 미래, 사회조사 참여로부터
  • 조양덕 기자
  • 승인 2024.04.1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조사원 방문 시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더 나은 전북의 미래, 사회조사 참여로부터!
더 나은 전북의 미래, 사회조사 참여로부터!

[잡포스트] 조양덕 기자 = 전북자치도가 도민 수요에 부응하는 전북의 미래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사회조사를 추진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14개 시군과 함께 오는 15일부터 5월 3일까지 ‘2024 전북특별자치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회조사’는 도민 수요에 부응하는 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해 도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승인통계로 지난 2007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를 직접 방문해 15세 이상 가구주 및 가구원을 대상으로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단, 면접이 어려운 경우에는 응답자가 직접 작성하는 방식으로 실시한다.

조사항목은 가구?가족, 소득?소비, 고용?노사, 복지, 사회참여, 지역 특성(도, 시?군) 등 6개 분야로, 도 공통항목 43개에 각 시군별 특성항목 5~17개(평균 9개)을 더해 각 48~60여 개(평균 52개)이다.

응답 내용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 제34조(통계종사자 등의 의무)에 따라 엄격히 보호되며, 조사 결과는 12월에 도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공표될 예정이다.

민선식 전북특별자치도 정책기획관은 “사회조사는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는 중요한 조사이므로 조사원 방문 시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