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운동실천협의회,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환경운동실천협의회,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양동주 기자
  • 승인 2024.04.1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환경의날 기념식 및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 포스터
제29회 환경의날 기념식 및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 포스터

[잡포스트] 양동주 기자 =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가 주최·주관으로 5월31일까지 2024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환경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경주시, 경주시의회, 한국수력원자력(주)월성원자력본부, 자연보호형산강살리기봉사회, 자연환경사랑운동본부, 경주연합의원, 이상복경주빵 후원으로 6월 8일 경주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제29회 환경의날 기념식 및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를 열린다고 한다.

2024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는 지난 2019년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어린이들이 노래를 통해 환경과 에너지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배우게 하기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유치부와 초등부 각 학년별이며, 경영부문은 독창:유치부, 초등저학년 (1,2,3학년), 초등고학년(4,5,6학년), 중창:팀별경연(학년구분없음, 2명이상 15명이하)하고, 시상은 종합대상에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50만원 트로피, 대상은 경상북도교육감상 상장 및 트로피, 최우수상 14팀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장 상장 및 트로피, 우수상 14팀 한국수력원자력(주)월성원자력본부장 상장 및 트로피, 장려상에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 총재 상장, 지도교사상 4팀에게 상장을 수여한다고 한다. 특히 환경 및 에너지 관련 노래를 하면 가산점을 준다고 한다.

참가 신청은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자세한 내용은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 동요경연대회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헌규 총재는 "2024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환경과 에너지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미래 세대들의 동요문화 활동 장려를 위한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가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동요를 사랑하는 어린이와 가창지도자들의 많은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