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 10주년, 성공 신화 이어간다
임실N치즈축제 10주년, 성공 신화 이어간다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4.04.16 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주년 기본계획보고회, 더욱 풍성, 더욱 차별화, 편의시설 확대 등 성공 축제 다짐
저지종 프리미엄 고다 숙성치즈, 황금 10돈 이벤트, 임실가왕 선발대회 등 풍성
올해로 10주년 임실N치즈축제 성공 신화 이어간다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이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임실N치즈축제 성공을 위한 잰걸음을 걷고 있다.

군은 지난 11일 심 민 군수를 주재로 제전위원과 대행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 임실N치즈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10주년을 기념해 ▲저지종 원유를 이용한 프리미엄 고다 숙성치즈 홍보행사 ▲황금 10돈 이벤트 ▲임실가왕 선발대회 등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되는 임실N치즈축제는 대한민국 최초 치즈를 테마로 임실치즈의 가치와 지정환 신부님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임실군민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이다.

임실N치즈는 지난 1967년 작고 척박한 시골 마을인 임실 땅으로 선교활동을 하러 오신 지정환 신부님께서 산양 두 마리를 시작으로 수많은 시행착오와 고생 끝에 마을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내 지금의 임실군의 치즈 명성을 있게 해 준 최고의 농특산품이다.

치즈축제는 지난 2015년 처음 개최할 당시 10만여 명이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40만명 안팎의 관광객이 찾는 축제로 자림매김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축제기간 56만명의 방문객이 찾아왔고, 16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올리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치즈축제를 통해‘임실군’과‘임실N치즈’의 위상을 한층 높여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임을 증명했다는 평가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임실치즈테마파크는 국내 관광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23년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올해 치즈축제에서도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매력적인 콘텐츠를 구성하여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는 물론 방문객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편의 제공에 대한 준비를 꼼꼼하게 챙겨나갈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임실N치즈축제가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그간의 쌓아온 경험과 열정을 쏟아부어,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구성하여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겠다”며“성공적인 10주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그 어느 해보다 더 꼼꼼하고 세심하게 챙기고, 부족한 점을 최대한 보완해 최고의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