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 도전 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남양주시, 청년 도전 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 임택 기자
  • 승인 2024.04.1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의 자신감 향상과 구직 의지 고취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7일 청년 도전 지원사업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7일 청년 도전 지원사업 개강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남양주시는 17일 시청 여유당에서 ‘청년 도전 지원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남양주시 청년들의 자신감 향상과 구직 의지 고취를 위해 추진됐으며 ▲구직 도전 청년 ▲자립 준비 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 청년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 개강식은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사단법인 한국고용복지센터 남양주점 관계자, 사업 참여 청년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진행은 ▲주광덕 시장의 격려사 ▲사업안내 ▲청년정책 소개 순으로 이어졌다. 또한, 참석자 간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해 조정호 강사의 특강이 진행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청년들은 단기·중기·장기 프로그램 각 1기수 참여자로, 각각 5주, 15주, 25주 동안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받고, 이수 시 참여 수당 및 인센티브를 지급받는다.

해당 프로그램은 ▲부동산·금융·노동법 등 생활 상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모의 면접 ▲자기소개 작성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됐다.

주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청년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