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
임실군,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4.04.1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
임실군,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임실군이 제54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기후 변화 대응 및 저탄소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지구의 날(4.22) 전․후로 1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환경부에서는 올해‘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정했으며, 이 슬로건은 탄소중립 생활 실천이 불편하게 생각될 수 있지만, 지구를 위하고 탄소중립 포인트 혜택으로 돌아온다는‘기대와 다른 긍정적인 일’이라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울러 지구의 날 54주년을 맞은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전국 동시 소등행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임실군청 및 임실치즈테마파크를 비롯한 관내 공공기관과 아파트 등 공동주택이 이번 소등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탄소포인트제 운영, 운행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전기자동차 구매지원사업,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등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이번 전국 동시 소등 행사에 많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우리들의 작은 노력과 실천이 지구를 살릴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생활 속에서 지속적인 지구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