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남양주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임택 기자
  • 승인 2024.04.19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덕 시장 “시의 자립기반 마련에 행정력 집중”
남양주시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은 주광덕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은 주광덕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남양주시는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일원에서‘함께 누리는 상상 The 이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약 1,500여 명이 참여해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와 남양주시장애인시설·기관연합회가 공동 주관하고 남양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함께 가다’(슬로우 마라톤)와 ‘함께 하다’(체험부스)로 구성됐다.

총 500여 명이 참여한 ‘함께 가다’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또는 동료장애인이 2인 1조로 함께 미션을 완수하며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일원 1.4㎞ 구간을 완주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식전 공연과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모범 장애인 및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시의 행정력을 집중해 장애인 인식개선 및 자립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의 등록장애인 수는 3만 3,216명(4월 기준)으로, 이는 시 전체 인구의 4.5% 수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