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빠델구장 오픈…"스포츠 여가 트렌드 선도"
아이파크몰, 빠델구장 오픈…"스포츠 여가 트렌드 선도"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4.2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파크몰 엠무브 빠델라운지에서 '빠델'을 플레이하는 모습.(사진제공/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엠무브 빠델라운지에서 '빠델'을 플레이하는 모습.(사진제공/아이파크몰)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HDC아이파크몰은 이달 27일 빠델을 즐길 수 있는 실외 구장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빠델은 스페인어로, 테니스와 스쿼시를 혼합한 라켓스포츠다. 테니스보다 좁은 코트에서 벽을 활용해 긴 랠리와 전략적인 경기 운영을 한다. 멕시코에서 시작해 유럽에서 선풍적 인기를 얻으며 지난해 유러피안 게임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라파엘 나달, 노박 조코비치 등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들뿐 아니라 베컴, 메시, 네이마르 선수가 평소에 자주 즐기는 스포츠로도 알려졌다.

빠델 코트(10m x 20m) 4개와 휴식공간을 포함해 아이파크몰 7층 더루프탑 공간에 1820㎡(550평)규모로 들어서는 '엠무브 빠델 라운지'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유통업계 최초의 빠델 구장이다.

앞서 아이파크몰은 지난 2012년 루프탑 풋살장을 선보였으며 세 차례의 추가 확장을 통해 현재의 실외 7개 구장, 실내 1개 구장을 완성했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아이파크몰에서만’ 즐길 수 있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스포츠 ‘빠델’을 선보인다”며 “루프탑 빠델구장과 풋살장을 통해 국내 스포츠 여가 활동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