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행복여행’ 떠나요
서울시와 ‘행복여행’ 떠나요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4.04.2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관광협회... 관광취약계층 여행활동 지원
22일(월)부터 5월17일(금)까지 참여자 총 1500명 모집
서울시민 누구나 관광 향유 위한 관광취약계층 대상 여행활동 지원
1박 2일 숙박·2식, 체험활동 포함한 총 20개의 국내 여행상품 구성
사진=관광취약계층 활동 지원 관련 포스터
사진=관광취약계층 활동 지원 관련 포스터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서울시와 서울시관광협회가 시민 누구나 행복한 관광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여행 활동 지원에 나선다.

서울시민의 보편적 관광 향유권을 보장하고자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4년 서울행복여행’ 에 참여할 관광취약계층 1500명을 22일(월)부터 5월 17일(금)까지 모집한다.

서울행복여행(관광취약계층 여행활동 지원사업)은 경제적·신체적 제약으로 인해 관광 활동이 어려운 관광취약계층의 관광 활동을 장려하는 사업이다. 지난 ’17년을 시작으로 총 6808명이 참여해 관광활동을 누렸다. 모집대상은 서울 거주 6세 이상의 관광진흥법 시행령상 ‘관광취약계층(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으로 희망 및 지원 요건에 따라 2~4인 단위로 서울 또는 지방여행 활동을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서울행복여행’은 전년 대비 여행활동 지원 단가가 높아졌으며, 체험활동 및 고급 숙박시설 등 참여자들의 관광 만족도를 높일 여행상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4월초 공모를 통해 여행상품을 선정했다

올해 ‘서울행복여행’의 여행상품은 총 20개(저소득층 12개, 장애인 8개)의 유형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여행사에서 1박 2일 숙박, 식사 2식, 체험활동(체험키트)을 필수적으로 포함시켜 제안햇다.

올해 지원되는 여행상품은 저소득층 2인 기준 39만 원 한도의 1박 2일 숙박 여행상품으로 여행상품 단가가 전년 대비 8만 원이 증액됐다.

특히 관광지 미식탐방, 액티비티 체험, 5성급 호텔 휴가 등 이색적인 여행상품도 있어 참여자들은 개인별 취향에 맞는 여행상품을 골라 만족도 높은 관광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행복여행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4월 22일(월)부터 5월 17일(금)까지 ‘서울행복여행’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선정 결과는 자격요건 검증 등을 거쳐 6월 초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최종 참여자는 서울행복여행 누리집에 접속하여 6월 말부터 11월 말까지의 여행기간 중 희망하는 상품을 7월 말까지 예약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