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한건우 기자
  • 승인 2024.05.0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업사이클링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 노력
지난 30일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모습.(사진_DCB)
지난 30일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모습.(사진_DCB)

[잡포스트] 한건우 기자 = 부산디자인진흥원(DCB, Design Council Busan)은 지난달 30일 강필현 원장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다회용품 사용을 독려함으로써 환경보호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된다. ‘안녕(Bye)’이라는 의미의 손을 흔드는 동작의 사진과 함께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SNS에 업로드 한 뒤 다음 주자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 원장은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는 오경은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장을 지목했다.

강필현 원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디자인 주도 업사이클링 기업 육성 등을 통한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CB는 최근 폐플라스틱 뚜껑 1100개를 모아 업사이클링 기업에 전달하고 ‘리사이클 디자인 상품개발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지역 업사이클링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친환경 관련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