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K] 7인의 부활, “서 있기만 해도 운동 되네”... 음파운동기가 뭐길래?
[Ad 4K] 7인의 부활, “서 있기만 해도 운동 되네”... 음파운동기가 뭐길래?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5.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PPL은 제품을 배경이나 상황 등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올바른 간접 광고 효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시 중소, 중견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소비 순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OT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K-브랜드의 전문성, 인식,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간접광고(PPL) 노출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이번 사업은 K-콘텐츠 내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활용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해외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잡포스트는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독려와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에 관해 기획물 'Ad 4K'(Ad for K-브랜드)를 시리즈로 다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

SBS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 11회차 中
SBS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 11회차 中

SBS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극본 김순옥/연출 오준혁, 오송희/제작사 초록뱀미디어, 스튜디오S) 11회가 지난 3일에 방영됐다.

7인의 부활은 지난해 방송된 ‘7인의 탈출’의 시즌 2 작품으로, 복수판에 다시 태어난 7인의 처절하고도 강렬한 공조를 그려냈다. 시즌 1에서 악인들의 생존 투쟁을 보여준 것에 이어 시즌 2에서는 또 다른 복수가 진행 중이다.

이날 방영된 11회차에서는 철우(조재윤 분)가 집 안에서 기구를 사용하며 운동을 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철우는 발판이 있는 운동기구 위에 서서 심호흡과 함께 스쿼트 운동을 하며 “이야~ 운동 되네”라고 말한다.

이후 땀을 흘리며 계속 운동을 이어가고 있자 곧이어 주란(신은경 분)이 등장하며 “시간 됐어. 가야지”라고 말하자 철우는 알겠다고 대답하며 운동기구에서 내려와 작동을 중지시킨다.

그러면서 “아주 그냥 시원하다. 10년 묵은 체중이 쑥 내려가는 것 같아”라고 말하며 시원하게 웃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운동기기 위에서 스쿼트만 했을 뿐인데 해당 제품이 어떤 방식으로 운동 효과에 도움을 주는지 등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 11회차 中
SBS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 11회차 中

이날 장면에서 등장한 제품은 ㈜소닉월드의 ‘소닉스 음파운동기’ 제품이다.

세계최초 음파진동운동기기인 소닉스 음파운동기는 우퍼(Woofer) 스피커 진동 원리를 응용해 기계식 모터가 아닌 소리 진동의 힘으로 부드럽고 강력한 소닉 웨이브를 발생시켜 머리부터 발끝까지 음파 진동을 전달하는 제품이다.

이를 통해 전신진동운동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데, 진동트레이닝은 유산소 트레이닝과 유사하게 체중과 체지방률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입증한 바 있는 만큼 신체 곳곳으로 음파동을 전달해 혈액 순환과 림프 순환, 균형능력과 근활성도, 근육의 수축과 이완, 근지구력 강화, 골밀도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모터가 없어 층간소음의 걱정을 없앴으며, 바쁜 직장인이나 재활 운동이 필요한 자, 운동이 부담되는 고연령대 등의 대상에게 특히 적합하다.

제품의 하단부인 플레이트는 ABS 소재를 사용해 높은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며, 상단부에 있는 손잡이는 기기 위에서 손잡이를 이용한 운동을 하기에 적합하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우수한 그립감을 보인다.

또한 오디오 입출력 단자를 통해 음악을 들으며 운동이 가능하며, 페널의 제어부는 터치 방식을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며, 사용자 중심의 버튼 조합을 통해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 11회차 中
SBS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 11회차 中

소닉월드 관계자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음파진동운동기 소닉스를 통해 전문화되고 개인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소닉스를 통해 지친 몸의 활력을 되찾아 피로를 회복하고, 향상된 삶의 질을 많은 이들이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닉월드는 음파연구 분야 및 헬스케어 분야, 의료기기 분야 등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통해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