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파트너스, 엑스코 “대구 펫 쇼” 참여..펫팸족의 니즈 충족
펫파트너스, 엑스코 “대구 펫 쇼” 참여..펫팸족의 니즈 충족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1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펫파트너스
사진: 펫파트너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발전하며 펫팸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펫팸족이란 펫(pet)과 패밀리(family)가 합쳐진 신조어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키우는 사람들을 뜻하는데 펫팸족들은 반려동물이 가족인 만큼 용품을 구입할 때 몸에 나쁘지 않은 성분이 들어가지 않았는지, 믿을 수 있는 제품인지, 성능이 좋은지 등에 대한 니즈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한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펫 용품 전시회를 통해 반려동물 용품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증가하였다.

펫 용품 전시회는 업체와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온라인에서 밖에 보지 못했던 제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보고 체험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실히 얻을 수 있고 온라인보다 할인된 금액이거나 전시회에서만 진행되는 이벤트로 소비자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하던 전시회 시장이 사회적 거리 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어 점차 활발해지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뒤 대구에서 개최되는 첫 반려동물 전시회인 제16회 대구 펫 쇼는 대구시가 지원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공신력 있는 행사로 지방 최초 최장기간 13년 연속 개최되어오고 있다.

대구 펫 쇼는 지난 3일 동안 진행되었는데 약 41,000명의 방문객이 방문하여 현재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큰지 실감할 수 있다. 많은 방문객이 방문한 만큼 3단계 출입통제로 QR코드 출입관리 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출입자 정보관리, 열 화상 카메라, 방역 에어커튼, 안면인식 발열 측정기 등 상시 발열 체크가 진행되었다. 

전시회에는 100개사가 1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해 사료와 간식, 영양제,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반려동물에 대한 문화 욕구, 소비욕구를 충족시키기 충분하였다. 또한 전시회 방문 시 반려동물의 안전 및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반려동물은 반드시 목줄 착용 또는 이동장에 넣어 동행 해야 하며 깨끗한 배변 처리에 대한 안내 등 펫티켓을 중요시하며 펫티켓에 대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 하였는데 관람객들은 이를 준수하며 훌륭한 펫티켓을 보였다.

반려동물 용품을 판매하는 업체에게도 대구 펫 쇼는 소비자와 1:1로 소통을 하며 제품 홍보 및 제품 판로 개척에 대한 기회를 얻었고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였다. 대구 펫 쇼에 참가한 펫 파트너스는 천연원료를 활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바이오산업 연구를 진행 중인 반려동물 용품 업체로 반려동물 건강을 책임지는 영양제 및 필수 용품을 판매하였다.

펫 파트너스는 좋은 것만 주고 싶은 펫팸족에 니즈에 맞춰 제품 생산 시 화학첨가물, 방부제 등을 첨가하지 않고 국내에서 제조 및 생산되는 원료만을 이용하며 원재료를 전부 공개하여 제조 과정 중 표시된 성분 이외에 어떠한 물질도 첨가하지 않고 있다. 또한 위탁 생산이 아닌 자체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여 품질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관계자는 "대구 펫 쇼 방문객들은 펫 파트너스의 대표적인 제품인 귀세정제 ‘오티클렌즈’와 눈 영양제 ‘아이에클레어’를 많이 찾았으며 반려동물 유산균 ‘프로시스펫’과 입냄새 제거제 ‘덴탈오레가’에도 큰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대구 펫 쇼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 좋았고 온라인으로 전하기에는 부족하였던 제품에 장점을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