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안전평가인증원,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어르신 건강증진 지원사업’추진
한국보건안전평가인증원,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어르신 건강증진 지원사업’추진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4.05.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안전평가인증원은 어르신 건강증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뷰티셀렉션과 함께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인구 고령화로 치닫고 있다. 2050년에는 인구의 거의 40%가 65세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인구통계학적 변화는 특히 의료 및 사회 복지 영역에서 수많은 과제 중에서 영양실조는 노인의 삶의 질과 사회적 복지에 영향을 미치는 조용하지만 만연한 문제로 두드러진다.

어르신 영양실조는 노인들의 사회적 고립 및 건강 문제와 연관이 깊으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신체적, 사회적 건강을 모두 고려하는 통합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이에 한국보건안전평가인증원에서는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어르신 건강증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보건안전평가인증원 고운실 원장은 “과거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했던 한국의 전통 식단은 점점 가공식품과 간편식품으로 대체되는 식생활 변화는 노인들의 적절한 영양에 대한 지식 부족과 결합되어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고. 노인 인구에 맞는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하는 문화적으로 민감한 영양 교육과 개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김영배 이사장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부와 의료 서비스 제공자부터 지역사회 조직과 가족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문의 이해관계자가 함께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영양 요구를 우선시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의료 비용을 줄이며 보다 포용적이고 자비로운 사회를 구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국보건안전평가인증원에서는 어르신 건강증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뷰티셀렉션과 함께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뷰티셀렉션은 건강기능식품(장케어솔루션, 디어마이시크릿 등) 약 1억6천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기부했다.

한편, 한국보건안전평가인증원은 ‘우리 동네 좋은 병원에 대한 Good Doctor’를 발굴하고,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환자 유치지원 및 학술 활동을 통하여 의료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