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자격증 실기 특강 실시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자격증 실기 특강 실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5.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역량 강화 위해 온·오프라인 특강 활발 운영
이수경 학부장(왼쪽에서 5번째)이 실기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과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수경 학부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실기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과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 스포츠건강학부가 지난 19일 천안 본교에서 스포츠국가자격증 실기(레크리에이션 종목) 시험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학부장 이수경)는 학생들이 국가자격증을 취득해 역량을 강화하고 취·창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준비를 위해 매주 1회 과목별 이론과 문제풀이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데 이어 이번 오프라인 특강은 레크리에이션 종목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생활스포츠2급, 노인스포츠지도사 실기 및 구술시험(레크리에이션종목) 대비 특강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필기시험이 어려웠는데 교수님, 학우들과 함께 공부해서 합격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특강에서도 막막했던 실기시험을 어떻게 시험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수경 학부장은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건강학부는 ‘100세 시대 최고의 복지는 스포츠다’라는 슬로건으로 스포츠지도, 운동처방 및 관리, 요가와 필라테스, 실버케어 전공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후 체육학사학위와 더불어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을 통해 치매케어학사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스포츠건강학부를 비롯해 14개 학과(부)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6월 1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