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각질과 유분이 심한 탈모라면, 두피케어에 초점 둔 샴푸 헤어토닉 필요
두피 각질과 유분이 심한 탈모라면, 두피케어에 초점 둔 샴푸 헤어토닉 필요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루트하우스
사진제공 : 루트하우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탈모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남성은 보통 유전으로 인해 많이 발생하며 유전이 발현되는 것은 불규칙적으로 나타나므로 예측할 수 없으며 형제 중에서 유전적인 탈모가 없다 해도 혼자서 탈모를 겪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여성의 경우 다낭성난소증후군 외 각종 호르몬 문제로 인한 탈모나 과도한 체중조절, 영양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편이다. 이에 남성 여성 탈모샴푸를 찾는 사람이 많고 헤어토닉이나 여러 가지 탈모예방 제품을 알아보는 경우도 적지 않다.

탈모완화샴푸를 알아볼 때는 모발에만 초점을 두는 게 아니라 비듬, 각질, 피지 등 모근 건강 및 두피케어에 초점을 둔 제품을 알아봐야 한다.

보통 손상모발 케어에만 집중한 지성샴푸 등은 모발을 부드러우면서 윤기 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실리콘오일, 디메치콘 등의 성분이 들어있는데, 해당 성분은 두피가 예민한 경우 각질이 많이 생기거나 두피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지루성두피염샴푸 외 두피 건강에 초점을 둔 제품은 모발을 윤기나면서 부드럽게 해주는 작용을 해주기는 어려우나 두피의 PH 농도를 적당하게 유지해주고 비듬균 억제, 모공과 모근 안정, 피지 억제 등 여러 기능을 할 수 있다.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천연탈모샴푸를 알아볼 때는 의약외품으로 인정 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고 자연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찾는 게 좋다. 특히 전 성분이 모두 공개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주요 성분의 함량이 풍부한지 체크해야 한다.”라며,

“또한 두피는 신체 부위중 가장 많은 모세혈관과 신경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예민한 부위이므로 약산성의 두피각질샴푸를 선택해 두피에 자극이 적게 사용하는 게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두피 케어 브랜드로 여성 소비자가 뽑은 기능성 샴푸 1위,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 한국 소비자 평가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으며 탈모 예방, 관리를 위한 탈모기능성 인증 샴푸 전 성분, 임상실험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모두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