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회 고양포럼, 일산동구청에서 개최
107회 고양포럼, 일산동구청에서 개최
  • 임택 기자
  • 승인 2024.05.2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성장 주제’로 진행
‘고양국제꽃박람회 어떻게 성장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107회 고양포럼이 5월 20일 오후 6시 30분 일산동구청에서 개최됐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어떻게 성장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107회 고양포럼이 5월 20일 오후 6시 30분 일산동구청에서 개최됐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고양국제꽃박람회 어떻게 성장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107회 고양포럼이 지난 20일 오후 6시 30분 일산동구청에서 개최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고양특례시를 대표하는 축제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달라진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축제로 성장하기 위해, 직면한 도전과제들과 다양한 발전 방향이 여러모로 논의됐다.

이날 포럼에는 손동숙 의원과 함께 권기현 고양시화훼농업인연합회장, 유석룡 한국화훼농협조합장이 참여했다.

토론에서 손 의원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지역 경제와 화훼산업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왔음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손 의원은 “환경경제위원회 의원으로 활동을 시작한 후에는 예산 편성과 집행의 적절성, 시민 만족도, 개최 성과, 도시 브랜드 확장성 등 다양한 시각으로 꽃박람회를 평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역할은 의원으로서의 도전과 책임감을 안겨준 동시에, 시민들을 위해 보다 나은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것이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손동숙 의원
손동숙 의원

이어 손 의원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분명 국내외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이면에는 시설과 교통 문제, 입장료, 혼잡도, 상업성 등 고질적인 문제점들이 여전히 지적되며,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다. 시민들의 탄사보다 원성이 끊이지 않는다면 우리는 냉철하게 현실을 진단하고 개선해야 할 것이며, 시는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박람회의 질적 향상을 도모해 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