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보건소, ‘육아 및 출산교실’ 큰 호응
대구 동구보건소, ‘육아 및 출산교실’ 큰 호응
  • 김소영 기자
  • 승인 2024.06.1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보건소가 운영하는 육아 및 출산교실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동구청)
동구보건소가 운영하는 육아 및 출산교실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동구청)

[잡포스트] 김소영 기자=대구 동구보건소가 운영하는 육아 및 출산교실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新 육아트렌드, 조부모 육아교실’은 전문 강사가 나서 시대변화에 맞는 육아 정보와 기술을 제공한다. 교육은 △영유아 발달 과정에 따른 육아법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놀이법 △응급상황 대처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세대 간 육아 방법의 차이로 발생하는 갈등 해소 방법 제공으로 조부모의 육아에 대한 자신감 향상 등 조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 지난 4일 첫 교육에는 조부모 50명이 참여했으며, 11일에 두 번째 교육을 진행한다.

또, 오는 7월에는 ‘온가족 출산준비교실’도 마련됐다. 7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동구보건소에서 진행되며, △아기용품 만들기 △모유수유 교육 △신생아 목욕법과 마사지 △스트레스 관리 및 원예치료 등을 교육한다. 교육 신청은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동구청 홈페이지 내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다.

동구는 앞으로 임산부뿐만 아니라 출산 가정, 조부모 등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조부모의 육아 스트레스 감소 및 출산친화적 환경 조성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동구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