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친환경 급식 레시피 공모전.. 선주고 김수빈 영양교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경북교육청, 친환경 급식 레시피 공모전.. 선주고 김수빈 영양교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 양동주 기자
  • 승인 2024.06.1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빈 선주고등학교 영양교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김수빈 급식대상_사진 오른쪽)_
김수빈 선주고등학교 영양교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사진 오른쪽

[잡포스트] 양동주 기자 = 한국친환경농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 식품부와 대한영양사협회가 후원하는 '친환경 급식 하루 식단 레시피 공모전' 에서 김수빈 선주고등학교 영양교사가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 관상을 받았다.

친환경 급식 하루 식단 레시피 공모전은 유기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유기농데이 행사이다.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식문화를 알리고, 친환경 강화와 소비 공감대 형성을 통한 유기농 친환경 식재료 소비 확대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학교와 병원, 산업체 등 단체급식소의 130팀이 참가해 제출한 식단에 대한 내외부 전문가의 서류 심사를 거쳐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참가상 등이 결정됐으며, 제출한 식단은 봄나물 꽃비빔밥과 청국장찌개, 식물성 떡갈비, 수제생크 림카스테라꽈배기, 김치, 친환경 딸기로 구성된 김수빈 선주고등학교 영양교사의 '경북교육청에서 지원하고 있는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한 식단'이 최종 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김수빈 영양교사는 "이렇게 큰 상금(150만 원)은 처음이다. 경북교육청 에서 친환경 식재료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많이 해주고 있는 만 큼, 월 1회 시행하는 채밌데이 외에도 일상 급식에서 좀 더 친환경 농산물 사용을 확대해 다양한 레시피로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민병도 체육건강과장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환경 급식에 관한 관심 과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식문화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