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예비역 장성 초청 간담회 개최
계룡시, 예비역 장성 초청 간담회 개최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4.06.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국 보훈의 달 및 KADEX2024 유치 기념 예비역 장성과 소통행사 마련-
예비역장성 초청 간담회 개최 모습
예비역장성 초청 간담회 개최 모습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가 19일 관내 신도안면에 소재한 병영체험관에서 지역에 거주 중인 예비역 장성을 초청해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예비역 장성과 함께 그리는 모두가 빛나는 도시, 국방수도 계룡’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간담회는 국방수도 계룡시의 특성에 어울리는 민·관·군 상생발전 및 급변하는 안보환경에 대응한 지역 안보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는 이응우 시장과 예비역 장성, 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 민군협력, KADEX2024 성공개최 등 현재 시에서 추진 중인 軍 관련 정책에 대한 소개로 시작했다.

이어서 국방관련 공공기관 유치, 민·관·군 협력 방안, 굳건한 지역 안보체계 구축 방안, 시정 제안 및 건의사항 청취 등 계룡시 발전에 필요한 예비역 장성의 고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예비역 장성은 방산업체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예산확보를 위해 중앙정부 및 충남도와 지속 협의 필요,적극적인 KADEX2024 지원을 통한 방산업체 계룡시 입주 유도 등 실질적인 민·관·군 협력 및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이날 제안된 예비역 장성 제안사항의 정책 반영여부를 심도 있게 검토할 예정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예비역 장성은 “평생을 군인으로 살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이 국방수도 계룡시 발전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계룡시가 진정한 의미의 국방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참석소감을 전했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주신 예비역 장성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계룡시는 군사도시라는 특수성이 있는 만큼 평생을 軍에서 헌신하신 예비역 장성의 의견이 계룡시 발전의 밀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제안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조언과 의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