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센터‘마을이 그린축제’성료
부천여성청소년센터‘마을이 그린축제’성료
  • 이상준 기자
  • 승인 2024.06.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회가 하나 되어 함께 그리다

[잡포스트] 이상준 기자 =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여성청소년센터(센터장 김수경)는 지난 22일 센터 4층 어울림투게더에서 ‘마을이 그린축제’를 우천임에도 마을주민 4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마을이 그린축제 행사 현장
마을이 그린축제 행사 현장

이번 축제는 6월 환경의 달에 맞춰 학교, 지역 단체가 함께 연계 협력하여 공동으로 운영되었으며, 마을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당초 인근 공원에서 진행하려던 계획을 변경하여 실내에서 추진되었다.

축제에서 주목할 점은 학교와 환경 단체가 협력하여 공동으로 운영되었기에 다양한 연령대의 참여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였으며, 지역사회 전체에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촉진할 수 있었다.

그 외에도 휴지보다는 다회용 손수건 사용 권장 캠페인으로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일타강사가 알려주는 분리배출법,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한 메이킹 활동, 라면봉지가 제기로 변신하는 새활용 체험, 줍깅 챌린지, 바른 먹거리 비건 체험, 중고 물품 장터 등 친환경 실천이 일상 속에 스며들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축제 운영진으로 함께 한 ‘소명여자고등학교’의 서예원 청소년은 “축제 기획과 진행을 통해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 등 사회적 문제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