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2회 미래교육자문위원회 개최
충남교육청, 제2회 미래교육자문위원회 개최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4.06.2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미래교육자문위, AI 디지털교과서 보급 준비 철저 요청-
충남미래교육자문위원회 회의 모습
충남미래교육자문위원회 회의 모습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5일(화)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 2024년 제2회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이하 미래교육자문위)를 개최했다.

미래교육자문위는 교육 비전 및 정책 개발, 교육 발전 중·장기 계획에 대한 자문을 목적으로 2017년 교육전문가, 단체 구성원, 학부모 등으로 처음 구성되었으며 현재 4기 20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충남형 AI 교육의 추진 상황 및 향후 계획,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운영 상황 등이 보고되었으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위원들은 내년부터 초등학교 3․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AI 디지털 교과서가 보급될 예정임에 따라, 교육청에 이를 위한 교원 연수 및 인프라 구축에 철저한 준비를 요청했다.

심상용 정책기획과장은 “현 정부는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을 국정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디지털 및 AI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충남형 AI 교육 모델을 개발해 추진 중이며, AI 디지털 교과서가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맞춤형 AI 교육을 위해 2019년부터 홍성여고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로 운영하고 있으며, 충남 15개 전 시․군에 인공지능교육체험센터를 김지철 충남교육감 3기 공약사업으로 추진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