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경력직 운항 승무원 공채
에어프레미아, 경력직 운항 승무원 공채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4.06.2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1일까지 경력 기장 30명, 부기장 30명 모집
8월 중 합격자 발표, 9월부터 순차적 입사
사진=에어프레미아. 경력직 운항승무원 채용공고 이미지
사진=에어프레미아. 경력직 운항승무원 채용공고 이미지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대표이사 유명섭, 문보국)가 경력 기장과 부기장 60명을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경력직 운항승무원 입사지원서는 626일부터 711일까지 에어프레미아 채용 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경력 기장의 자격요건은 총 비행시간 5000시간 이상 항공사 기장 비행시간 3000시간 이상 등이며, 경력 부기장은 총 비행시간 2000시간 이상 항공사 비행시간 1500시간 이상 등이다.

공통요건으로 국내 운송용 또는 사업용 조종사 면장 소지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국내 발행 유효한 항공영어자격 4급 이상 국내 발행 유효한 항공무선통신사 자격증 국내 발행 유효한 항공신체검사증명 1급을 소지해야 한다. B787 한정자격소지자는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온라인 인적성검사와 실무면접을 거쳐 에어프레미아의 인재상 부합 여부를 확인하는 컬처핏(Culture Fit) 면접으로 진행된다. 경력 부기장은 별도의 필기시험이 포함되어 있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전형일정은 에어프레미아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9월부터 내년 1분기 사이 순차적으로 입사하게 될 예정이다.

임원길 에어프레미아 운항본부장은 신규 항공기 도입이 예정됨에 따라 운항 승무원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것이라며 안전운항 체계를 구축해 가장 안전하고 신뢰받는 항공사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