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통다리바베큐치킨'서 식중독균 검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BBQ '통다리바베큐치킨'서 식중독균 검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7.0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는 '참프레'가 제조한 'BBQ 통다리바베큐치킨'에서 식중독균인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가 검출돼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를 결정했다. (사진=식약처)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식품 회수·판매 중지 조치에 들어가는 제품을 9일 공개했다. 해당 제품에는 유명 치킨프랜차이즈에 납품하는 치킨 제품도 포함됐다.

회수 대상 제품을 살펴보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의 납품업체인 식육 가공 업체 '참프레'가 제조한 'BBQ 통다리바베큐치킨'로, 회수 사유는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 검출이다. 해당 균은 식중독균으로 감염 시 발열 및 두통, 설사, 오심, 근육통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회수 대상의 소비 기한은 2024년 7월 26일이다.

식약처는 '농업회사법인 쌍계명차 주식회사'의 제품 '가루녹차'의 '금속성이물 기준 규격 부적합'을 사유로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를 결정했다. (사진=식약처)

다른 회수 대상 제품은 식품제조 가공업소인 농업회사법인 쌍계명차 주식회사의 제품인 '가루녹차(식품유형:고형차)' 3Kg 제품이다. 회수사유는 '금속성이물 기준 규격 부적합'으로 나타났다. 제품의 소비기한은 2025년 11월 26일이다.

식약처는 "해당 회수 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영업자에게 반품해 달라"며 "해당 제품을 이미 구입한 소비자는 회수대상 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등 회수에 적극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