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디저트39가 초기 비용을 줄이고 기존 설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업종변경창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디저트39는 저가 커피 전문점과 특색있는 음료와 베이커리를 함께 판매하여, 매출 안정성과 경쟁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특히 제로칼로리, 제로당 음료 등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프랜차이즈는 지난 2022년부터 칼로리 제로 음료를 판매하기 시작하며 다양한 건강 음료를 선보여왔다. 이로 인해 건강에 신경쓰는 소비자들이 유입되었으며, 현재까지도 체중 관리나 혈당 관리하는 분들이 단골 손님이 됐다. 또한, 고급스럽고 독특한 인테리어는 MZ세대의 발걸음을 끌어들이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디저트39는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며, 친환경 콜라보, 헬시 콜라보 등 여러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신메뉴 및 MD도 출시했다. 콜라보 진행 때마다 인기가 높았으며, 다양한 소비층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디저트39는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음료와 디저트를 동시에 구매하는 소비자들 덕분에 객단가를 높게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제과 센터를 통해 생산된 디저트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매장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신선도와 품질이 유지된다. 이는 운영의 편리함을 더해주며, 점주들이 간편하게 고품질의 디저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저트39 관계자는 “업종변경창업을 통해 창업자들이 기존 설비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디저트39의 다양한 메뉴와 독특한 인테리어는 신규 창업자뿐만 아니라 업종변경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