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비디오 전형 거쳐 2차 실기 전형 시행, 최종 합격자는 대구시향과 협연
[잡포스트] 구웅 기자=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은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제23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의 협연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소재의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대학원생이나 휴학생, 2021년 1월 1일 이후 대구시향 ‘대학생 협주곡의 밤’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모집 부문은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하프이며, 모든 응시 분야에서 듀엣이나 트리오 등도 가능하다.
전형 방법은 1차 비디오 전형을 거쳐 합격자만 2차 실기 전형을 치른다. 응시자는 오케스트라와 협연할 수 있는 자유곡 1곡의 전 악장을 악장별로 연주하고, 이를 촬영한 동영상 파일과 제출 서류를 이메일에 첨부하여 오는 8월 6일(화)부터 8월 8일(목)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접수처로 보내면 된다. 구비 서류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원서접수 후 처리 결과는 이메일로 회신 된다.
1차 비디오 전형 합격자는 8월 16일(금) 발표할 예정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한 2차 실기 전형은 8월 27일(화) 대구콘서트하우스 3층 챔버홀에서 진행된다. 2차 실기 전형 응시 때는 반드시 개인 반주자를 동반해야 한다. 2차 실기 전형의 예비 소집 및 전형 시간 등 자세한 일정은 1차 합격자에게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8월 29일(목) 발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향으로 문의하거나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향은 대구·경북지역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와 차세대 유망주 발굴을 위해 매년 상반기에는 ‘청소년 협주곡의 밤’, 하반기에는 ‘대학생 협주곡의 밤’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우수한 실력을 갖춘 지역의 음악 인재들이 대구시향과의 협연 경험을 통해 전문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대구시립교향악단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