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 하이패스 M/S 1위 사업자 협업으로 생활 맞춤형 서비스 확대
교통 선불카드 서비스 외 선불 하이패스 서비스까지
교통 선불카드 서비스 외 선불 하이패스 서비스까지
[잡포스트] 구웅 기자=iM뱅크는 ‘전국민의 교통 모빌리티 서비스 지원’을 목표로 SM하이플러스(대표이사 우기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7월30일 iM금융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iM뱅크 진영수 그룹장, SM하이플러스 안병현 카드사업본부장 및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향후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력 분야를 모색하기로 협의했다.
본 협약을 통해 iM뱅크는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지하철, 버스, 택시 교통 선불카드 태그 및 충전 서비스에 더불어 선불 하이패스 카드의 발급 및 충전까지 제공할 예정으로 화물차 및 일반 운전자들의 편리함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기존 iM뱅크가 iM뱅크 및 iM샵 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 판매, 비급여 병원비 조회 등의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에 더불어 확대한 서비스로 지난 5월 시중은행 전환에 따른 전국민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사는 본 업무협약을 기념하며 전국의 소상공인 대상으로 하이패스 할인충전 및 발급 등의 프로모션을 추후 진행할 예정으로, 실시 기간과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iM샵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진영수 IMBANK그룹장은 “iM뱅크는 전국민의 교통관련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본 협약식을 진행하게 되었다”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향후 더 많은 서비스가 iM뱅크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을 통해 제공될 예정으로 전국민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