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프랜차이즈 창업 ‘망원동 티라미수’, 이색적인 비주얼로 브랜드 경쟁력 높여
디저트 프랜차이즈 창업 ‘망원동 티라미수’, 이색적인 비주얼로 브랜드 경쟁력 높여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망원동 티라미수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대다수의 예비 창업자들은 외식프랜차이즈창업을 선택 시에, 안정성을 고려한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단, 대형 프랜차이즈는 높은 창업 비용과 그에 따른 가맹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다. 

반면, 소규모 카페 프랜차이즈 창업은 다른 창업아이템에 비해 손 쉬운 운영과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다. 하지만, 커피전문점과 카페프랜차이즈창업 시장의 포화상태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더욱 신중하게 창업아이템을 선정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된다.

이에, 국내 유일무이 컵 티라미수 레시피를 보유한 RETRO 디저트 카페 ‘망원동 티라미수’가 높은 경쟁력 대비 합리적인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비용을 제시하고 있다. 망원동 티라미수는 여성 소비자를 사로잡을 이색적인 비주얼과 RETRO 감성의 인테리어를 갖춰, 예쁜 프랜차이즈카페 라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폭 넓은 연령층을 공략하기 위해 인절미 떡과 인절미 가루를 넣어 만든 ‘인절미 티라미수’ 등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망원동 티라미수는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티라미수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였다.특히, 카페라는 공간을 넘어 사진을 찍고 즐기는 복합형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SNS 상에서 다양한 인증 사진이 업로드 됨과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후기 10만 개 이상을 달성하는 등 디저트카페창업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망원동 티라미수가 카페 창업부터 디저트 창업까지 치열하게 경쟁하는 요식업프랜차이즈창업 시장에서 단기간에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데에는 차별화된 메뉴와 눈에 띄는 인테리어 외에도 몇 가지 요인이 더 있다. 우선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비 간편한 운영 방식으로 예비 창업자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점을 눈여겨볼 만하다.

요즘 뜨는 체인점 망원동 티라미수는 베이커리 전문 제조업체 ‘더바른제과’를 통해 반조리 상태로 물류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전문 파티쉐 없이도 손 쉬운 조리가 가능해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더불어,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 가맹점에게 토요일까지 물류를 지원하며, 4박 5일간의 체계적인 본사 교육을 통해 가맹점주들이 손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유행을 타지 않는 디저트 메뉴 티라미수는 전체 매출의 75%를 차지하며 성과를 보이고 있다. 과포화된 커피 창업 시장에서 디저트를 메인으로 구성해, 요즘뜨는사업아이템의 대표주자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망원동 티라미수는 브랜드 론칭 직후부터 국내 유일무이한 컵 티라미수와 RETRO 감성의 인테리어로 유망프랜차이즈창업으로 유명세를 치르며 오픈이 꾸준히 이뤄졌으며, 지금도 창업 문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라며 “본사에서 예비창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해 브랜드 영향력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망원동 티라미수는 지역별 1호점 프로모션과 12월 한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망원동티라미수창업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