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 항소심 구형 또 연기.. 정씨측 고소인 "돈 받을 수 있을까요" 카톡공개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 항소심 구형 또 연기.. 정씨측 고소인 "돈 받을 수 있을까요" 카톡공개
  • 이동용 기자
  • 승인 2024.08.28 18:12
  • 댓글 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이동용 기자 = 여신도 성폭행 및 추행 혐의로 1심서 중형을 선고받은 기독교복음선교회(세칭 JMS) 총재 정명석 씨의 항소심 7차 공판이 지난 27일 오전 10시 대전고법 제1형사부 231호 법정에서 진행됐다.

이날 항소심에서 결심 절차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결국 미뤄지게 됐다. 재판부는 예정대로 해당 공판을 마치고 간략하게 결심 절차를 진행하려 했으나 정씨 측이 최종 변론 준비가 미흡해 결심 절차를 미뤄달라고 요청했다.

사진_대전고법
사진_대전고법

이번 공판에서 검찰과 변호인 측은 추가 증거를 제출하고, 그동안 다루지 못했던 증거 조사를 진행하는 등 추가 증거 조사가 진행됐으며, 특히 이번 항소심에서 홍콩국적의 고소인 A씨와 당시 친하게 지냈던 교인 B씨가 서로 주고받은 카톡 내용이 공개되며 논란이 예상되고 있다.

정씨측은 "홍콩 국적의 고소인 A씨와 당시 친분이 있던 전 교인 B씨가 주고받은 카톡 내용에서 A씨가 정 목사에게 고의성과 금전을 목적으로 기획고소를 하려는 정황이 담긴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특히 A씨가 정 목사와의 통화에서 의도적으로 녹음을 시도하고, 이를 증거로 활용하려 했다는 정황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2021년 10월 2일(좌측)과 3일(우측) 홍콩 국적 A씨와 B씨가 주고받은 카톡 내용
2021년 10월 2일(좌측)과 3일(우측) 홍콩 국적 A씨와 B씨가 주고받은 카톡 공개 내용

MBC '나는 신이다' 후속편 제작과정에서 B씨가 본인의 실명이 다큐에 언급될 예정이라는 통보를 받고, 이에 대해 반론을 제기하며 자신의 입장을 재판부에 전달했다는 사실도 나왔는데 B씨는 MBC 측에 정확한 내용을 전달했으며, 이 과정에서 정 목사의 항소심 재판에 자신의 입장이 명확하게 반영되기를 원했다고 전했다.

JMS 언론홍보국은 보도자료를 통해 "A씨의 음성녹음파일이 국내외 전문기관의 감정 결과에서 편집 및 조작된 정황이 확인되었으며, 이를 통해 반 JMS 활동가 및 배후세력에 의한 기획고소가 드러날 경우 큰 파장이 일것"이라고 주장했다.

정씨 측 변호인은 "최종 변론에 쟁점이 방대해 PPT 발표가 필요하다. 피고인 방어권을 보장하는 취지이며 재판 지연 및 중단 취지가 아니고 추가 구속 영장이 발부돼 구속 기간에 문제도 없는 상황으로 간단한 구두 변론은 최종 변론권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변호인 측의 강력한 반박과 함께 재판부는 정씨 측의 주장을 받아들여 다음달인 9월 6일 오전 10시 정씨에 대한 항소심 결심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향기 2024-08-28 19:12:39
돈 때문에 당하지도 않은 성범죄로 누명씌워 2년동안 구속상태로 재판받게하고 세상으로부터 온갖 손가락질과 범죄자 취급 당하게하고 수십만 교인들은 JMS에 다닌다는 이유로 이단 사이비 취급당하고 범죄단체로 손가락질 받게 하며 고통을 준 책임을 무엇으로 갚을것인가?
무고죄에 대해 강력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가을향기 2024-08-28 19:15:46
기획고소가 명확하게 드러났네요! 거짓 고소자들의 배후도 낱낱이 밝혀서 법의 심판을 받게 해야 됩니다.
양심없는 사람들, 사회악을 완전히 뿌리 뽑아야 합니다.

진실한 2024-08-28 19:01:35
대박 음성조작이네! 돈보고 한거네

딱걸림 2024-08-28 19:44:49
돈때문에 기획 고소한거 딱걸림

날다람 2024-08-28 19:57:01
확실한 증거라고 그렇게 얘기하던 녹음파일은 편집본이라고 그러고
원본은 아이클라우드에서도 삭제하고
본인이 녹음한 휴대폰을 확인하려니 팔았다고 그러고...
교통사고 나도 사람들 미친듯이 사진이랑 영상 찍고
원본 저장하고 혹시 몰라서 가지고 있어요
녹음을 그렇게 수시로 할 정도로 생각이 있었는데
원본이 들은 휴대폰을 팔았다고요? 이상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