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1025, ㈜행아웃, Bleisure.KR 투자금 1000만원 수혜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사)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29일, ‘2024 고양 MICE 연계 창업리그’ 데모데이를 통해 최종 우승팀 3개사를 선정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리그는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창업자를 전문적으로 육성하여 고양시의 MICE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고양 MICE 창업리그’에는 36개 팀(인)이 지원했으며, 전문 심사단의 사업계획안 검토를 거쳐 총 17개 팀(인)이 선발됐다.
8월 21일~22일 1박 2일간 IR 피칭 워크숍을 진행해 1차 발표 심사를 통해 데모데이 참가사 8곳을 선정했고 29일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행사장 내에서 데모데이 발표를 통해 최종 우승기업 3곳을 가렸다.
29일 행사에는 결선에 진출한 8개 사와 전문투자자 및 MICE 분야 전문가 등으로 이루어진 심사위원, 주최 측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여했다. 선정업체들은 기업의 사업 아이템 및 향후 수익화 방안, 목표 등을 발표했으며, 발표 이후 마련된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투자사 및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이어갔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상위 3개사는 ㈜엠케이1025, ㈜행아웃, Bleisure.KR로 투자금 1000만원과 한국MICE협회 회원사 가입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상열 (사)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사업 모델이 MICE와 연계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한 기업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고양시 MICE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