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나롬, 반려동물과 노인‧현대인을 위한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세미나 개최 
프라나롬, 반려동물과 노인‧현대인을 위한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세미나 개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4.09.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프랑스 약국 브랜드 프라나롬이 프라나롬의 설립자이자 약사, 프랑스 정통 아로마테라피 학자인 ‘도미닉 보두’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세미나는 ‘반려동물을 위한 과학적 아로마테라피’와 ‘시니어 웰빙과 현대인의 정신 건강을 위한 과학적 아로마테라피 : 통합적 건강 관리와 심신 균형 회복’이라는 주제로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을지로3가 시그니쳐 타워에서 진행된다. 

‘반려동물을 위한 과학적 아로마테라피’에서는 아로마 오일의 과학적, 의학적인 근거와 아로마 오일이 반려동물에게 적용 가능한 생약으로서의 기능과 적용법, 아로마 오일의 독성과 위험성을 알아보고 반려동물을 위한 아로마 오일의 배합과 처방법까지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내용들을 다룰 예정이다.

‘시니어 웰빙과 현대인의 정신 건강을 위한 과학적 아로마테라피 : 통합적 건강 관리와 심신 균형 회복’에서는 아동, 청소년, 성인에서 노인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올 수 있는 정신 건강을 과학적 아로마테라피로 적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특히 현대인들에게 많이 생기는 질환인 불면증, 우울증, 공황장애, ADHD에 대한 아로마테라피 적용법을 알아볼 예정이며, 60대 이상 시니어에게 생기는 알츠하이머, 소화 질환, 피부질환, 근골격계 질환 등 시니어에게 적용할 수 있는 아로마 배합법과 처방법 등을 총망라하는 수업이 될 예정이다.

또한 프랑스 아로마테라피 지식이 전무한 수강생들도 세미나를 무리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5시간 사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15% 얼리버드 수강 할인이 진행 중이며, 두 가지 주제의 세미나를 동시에 수강 신청할 경우 10%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세미나 주최 담당자는 “작년 도미닉 보두 내한 당시 아로마테라피 업계와 의료업계 종사자들로 부터 얻은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금번 세미나 주최하였다”며 ”아로마테라피의 의학적 효능 효과에 대한 궁금증을 넘어 실전 활용을 위한 전문 지식을 얻고, 일상에서 활용 뿐만 아니라 관련 업종의 전문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과학적 아로마테라피와 시니어 웰빙과 현대인의 정신 건강을 위한 과학적 아로마테라피 : 통합적 건강 관리와 심신 균형 회복이라는 주제의 세미나는 요즘 대세라 할 수 있어 이 분야 사업 방향을 제시하며 사례와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분석하는데 큰 도움을 제공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