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속 도시, 부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실시 11일부터 참가자 모집
'정원 속 도시, 부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실시 11일부터 참가자 모집
  • 구웅 기자
  • 승인 2024.09.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28.~12.28. 매주 토요일, 총 28회에 걸쳐 하반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실시
식물·정원을 주제로, 교육 시간을 상반기 대비 대폭 늘려(8강좌 24시간 - 28강좌 80시간) 운영
교육 수료 시 부산 낙동강 정원 내 시민참여형 정원 가꾸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9.11. 14시부터 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40명 모집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 (사진제공=부산시)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 (사진제공=부산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부산시는 오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하반기 '부산 낙동강 정원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시행하고, 11일부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낙동강 정원 실습 등을 통한 역량 강화로 시민들에게 폭넓은 녹색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 낙동강 정원 내 시민 참여형 정원문화 확산과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가 접수 조기 마감 등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상반기 ‘시민정원사 1기 양성교육’에서 정원설계 및 정원 조성 등에 대한 강좌를 늘려 달라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시는 이번 하반기 교육과정의 주제를 ‘식물·정원’으로 정하고, 교육 시간을 상반기 대비 대폭 늘려(8강좌 24시간 → 28강좌 80시간) 교육 주제를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정원과 식물에 대한 이해와 실내정원 만들기 등 이론교육(62시간)과 실습 교육(18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론교육에서는 ▲정원학 개론 ▲정원토양의 이해 ▲정원식물 삽목하기 ▲실내정원 환경의 이해 등을 배워보며, 실습 교육에서는 ▲실내정원 조성 ▲게릴라정원 유지관리 체험을 해본다.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부산 낙동강 정원 내 시민정원사 2기로 지역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향후 부산 낙동강 정원 가꾸기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9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2시, 14주 총 28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정원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11일 오후 2시부터 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40명 모집 시 마감된다.

한편, 시는 민간정원 등록 시 시민정원사 등 정원 관리 인력 지원 등으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시민정원사는 향후 민간정원 등록 시 정원 관리 인력 등으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특히, 이번 하반기 교육과정은 수강생들의 요청에 따라 내실 있게 준비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