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덴마크 오티콘보청기 수원점이 한달간 최저가로 보청기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진행되는 행사는 12월 한 달 동안만 진행되며, 덴마크 오티콘보청기의 64채널, 48채널 오픈시리즈 및 오픈S시리즈 구입 시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보청기 구입 시 한단계 업그레이드 혜택과 추가 할인, 보상판매, 전자제습기 등을 증정한다.
그래도 정확한 진단 없이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은 곤란하다. 자신의 시력에 맞춰 안경을 맞추는 것처럼 보청기도 청력검사를 통해 자신과 맞는 보청기를 선택해야 한다.
이에 보청기를 살 때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자신의 정확한 청력상태다. 모양이나 가격만 보고 고를 경우 청력에 맞지 않는 보청기를 선택해서 남아 있는 청각마저 손상시킬 위험이 있다.
사람의 귀는 기계보다 더 정교하고 복잡해 귀의 손상 부위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난청을 일으킬 수 있다. 때문에 정밀하고 정확한 결과를 통해 본인에 맞는 보청기를 맞춰 조정해야 한다.
아울러, 지난 9월 1일 부터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른 정부지원 보청기의 '제품별 가격고시제'가 시행되면서 보청기 제품별 가격 책정을 토대로 꼭 필요한 성능을 갖춘 보청기 구매가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오티콘보청기의 급여 제품은 최대 48채널을 자랑하는 고채널 보청기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귓속형, 충전형, 슈퍼 파원형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와 있어 고객의 청력 상태에 따라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조사 중 유일하게 골도 보청기를 급여 제품으로 구성해 보청기 선택에 대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오티콘보청기 수원점은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보청기 가격 할인을 통해 보청기 가격 부담을 덜었다"며 "그 동안 잘 들리지 않는 부모님과 대화하면서 어려움을 느꼈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