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김영춘 의장, 취임 100일 소통과 대화로 일 잘하는 의회 만들 것
부여군의회 김영춘 의장, 취임 100일 소통과 대화로 일 잘하는 의회 만들 것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4.10.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발전 견인과 군민 우선 정책 추진-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군민에게 보답하는 열린의회 만들 것-
부여군의회 김영춘 의장 모습
부여군의회 김영춘 의장 모습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충남 부여군의회 김영춘 의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후반기 의정 활동 포부를 들어 봤다.

▲ 취임 소감

부여군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출발한 지 벌써 100일이 되었습니다. 후반기 의회는 군민의 행복과 부여의 재도약을 위해 더 힘쓰겠습니다. 생활정치를 실현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정치를 구현하겠습니다. 전반기 의회가 초석을 다지는 시기였다면, 후반기 의회는 동료 의원들과 함께 더 나은 부여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여군 현안과 해결 방안

부여군의 가장 큰 현안은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입니다. 이는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업 유치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상하수도, 도로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일할 사람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여군 의회는 기업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청년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세대 간 연결고리가 되는 청년 인구의 생활기반을 제도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 의회와 집행부와의 관계 정립

의회와 집행부는 상호 균형을 이루며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수레바퀴와 같습니다. 의회는 집행부가 합리적인 방향으로 군정을 펼칠 수 있도록 꾸준히 견제하고 감시할 것입니다. 동시에 집행부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의회는 기존의 감시와 견제 역할을 넘어, 의견을 제시하고 지역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집행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군민 행복이라는 공동 목표를 함께 이뤄나갈 것입니다.

▲ 후반기 의회 운영 계획

첫째,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말하지 않는 것을 듣는 것’이라는 말처럼, 군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더 생산적인 의회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확보하고, 지역 맞춤형 정책 추진을 위한 자치 입법권 확대에 힘쓰겠습니다.

군민의 요구에 맞는 의정활동을 위해서는 이에 상응하는 조직과 권한이 필요합니다.

셋째,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의원 연구모임을 활성화하고, 군정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군민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마지막 군민들께 한 말씀.

초지일관의 자세로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며,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대화하며,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밝고 희망찬 미래를 안겨주는 부여군의회를 만들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