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섬, 연말과 새해 선물로 명품 자연산 전복 저렴하게 구매 가능해
섬섬, 연말과 새해 선물로 명품 자연산 전복 저렴하게 구매 가능해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섬, 산지직거래 방식으로 명품 자연산 전복을 30% 할인 제공
사진제공 : 섬섬
사진제공 : 섬섬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연말과 새해를 맞아 가족이나 지인에게 1년 동안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자연산 전복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복'은 예로부터 임금님 수랏상에 올리는 식품으로 이로운 어패류로 알려져 왔다. 바다의 명품 '전복'은 주로 깨끗한 바닷물의 암초에 서식하는데, 수확방법은 양식 전복 종폐를 바다에 뿌려서 채취하는 양식수확과 자연산 전복을 물질로 직접 채취하는 방법이 있다. 좋은 전복을 찾는다면 단연 후자인 자연산 전복인데, 완도군 소안도 앞바다에서 45년간 물질을 해온 해녀가 판매하는 '섬섬'의 자연산 전복을 예로 들 수 있다.

KBS 한국인의 밥상, VJ 특공대, EBS 한국기행, 섬마을 할매 등에 출연하기도 했던 섬섬의 대표는 직접 잡은 자연산 전복을 매일 새벽에 산지직송으로 배송하며 24시간 내에 도착한다. 덕분에 서울과 대도시에서도 신선한 상태의 자연산 전복을 먹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자연산 전복은 매우 고가의 식재료이기 때문에 서민들이 자주 접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섬섬에서는 중간 유통과정을 줄이고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양식 전복 금액으로 자연산을 구매할 수 있다.

따라서 가정용으로, 선물용으로 섬섬의 자연산 전복을 찾은 사람들은 바다의 깊은 향기와 해녀의 정성에 반해 재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대량 채취가 안 되는 자연산 특성 상 미리 주문을 해야 한다. 섬섬은 산지직송 방식으로 중간 판매단계가 없어서 타업체에 비해서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맛과 품질이 우수해서 개인이나 기업 등이 선물용으로 대량 구매하는 등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섬섬의 자연산 전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전화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