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순도가, 스파클링 막걸리 '슈퍼 드라이' 출시
복순도가, 스파클링 막걸리 '슈퍼 드라이' 출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복순도가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영남 알프스 자락에 위치한 프리미엄 전통주 제조장 복순도가는 지난 8일, 단 맛을 뺀 스파클링 막걸리 '슈퍼 드라이'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기존의 제품이 사과향과 상큼한 단 맛을 추가했다면, 이번 제품은 사과향은 살아있지만, 곡물 자체가 가지고 있는 뭉근한 맛을 이끌어 냈다. 특히, 쌀과 누룩, 정제수만을 넣어 만들어, 마시고 난 후의 깊은 풍미가 그대로 전해진다. 물론 깨알같이 올라오는 복순도가 특유의 기포감은 그대로 살아있다.

단 맛이 빠진 만큼 다양한 한식은 물론,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 등 다양한 서양 요리와도 궁합이 좋다. 다만, 초기 물량이라 200병 한정 생산으로 먼저 진행한다. 

복순도가는 이미 10년 전에 관련 제품을 출시, 핵정상회담 건배주로도 선정되었다. 이미 5년 전부터 일본을 비롯한 다양한 아시아 국가에 수출했다. 여기에 전통주를 활용한 화장품과 마스크팩 등도 출시하는 등 단순한 주류에서 벗어난 주류 문화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12월에는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예정되어 있다. 

최근에는 부르고뉴 화이트 와인 감성을 품은 무감미료 장기숙성 프리미엄 약주도 출시했으며, 우리 전통주에 대한 정통성을 살리기 위해 한국의 셰리와인이라고 불리는 문헌속의 과하주를 상품화시켰다. 

여기에 최고급 약주를 정통 상압증류방식으로 증류, 초저온으로 숙성한 복순도가 소주도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로 위스키만큼 높지만, 후미에서 느껴지는 과실향과 부드러움이 고급 증류주 특유의 맛을 잘 살렸다는 평가다. 요식업 시장에서도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최근 홈술, 혼술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푸드 디렉터이자 테이스티 코리아의 김유경 대표는는 현재 전통주의 주요 키워드는 '고급화', '다양화'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