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희망나눔재단, ICT희망장학생 선발
KT그룹 희망나눔재단, ICT희망장학생 선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9.04.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미래 ICT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국 마이스터고·특성화고 ICT 전공 장학생 30명을 선발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사장 남규택은)은 3월 29일 전국 마이스터고·특성화고 3학년을 대상으로 미래 ICT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ICT 전공 장학생 30명을 선발했다고 1일 밝혔다.

ICT 희망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1년간 월 20만원 장학금을 받게 된다. 장학금은 취업과 학습에 필요한 교재 구입과 전문자격 취득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진로 캠프를 통해 취업과 미래 직업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3년째 ICT 희망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는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안정적인 학습지원금과 취업·진학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 75%가 목표로 하는 취업과 진학을 이뤘으며, ICT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날 선발된 장학생들은 2시간에 걸쳐 장학금 활용 교육 및 계획서 작성을 했으며, 선배 장학생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 남규택 이사장은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통해 가능성을 가진 새싹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성장 동력이 될 수 있길 바라며, 누구에게나 배움의 문이 활짝 열린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